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산림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및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10월 25일(수) 북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국립 산림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와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는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권역별 협의체 구성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정보 공유와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구성원은 북부산림청, 5개 국유림관리소(춘천, 홍천, 서울, 수원, 인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립춘천숲체원, 국립횡성숲체원, 국립양평치유의숲, 국립하늘숲추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관 간 협력과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기별 1회 이상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산림교육치유 환경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기관별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업무 개선 방안, 소통 및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이용 기회 확대 및 최적의 산림복지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