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 각종 수상 쾌거
원주시, 2023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 각종 수상 쾌거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는 지난 25~26일 이틀간 강릉아레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주민자치대상 장려상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강원특별자치도와 18개 시군, 강원특별자치도주민자치회가 공동 주최하고, 강원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특별 자치시대 역할과 역량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상호 간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활성화와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민자치대상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단구동 ‘러블리밴드’팀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는 단구동 ‘러블리밴드’팀과 행구동 ‘신명나는 풍류’팀 등 도내 17개 팀이 참가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한편, 원주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원주시와 읍면동 주민자치 활동 내용 소개, 원주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합동 홍보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성우 원주시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원주시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는 도민들에게 원주시와 원주시 주민자치를 잘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박태봉 자치행정과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를 잘 준비해 주신 원주시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여러분들 모두 고생하셨다.”면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고 또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매우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