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교육부 IISMA 관계자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방문
인도네시아 교육부 IISMA 관계자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방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1일(수) 인도네시아 교육부 IISMA 프로그램 관계자 5명이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를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파견한 교환학생들의 학업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강원대학교와의 교류협력 확대를 논의했다.

인도네시아 교육부는 매 년 인도네시아 전역으로부터 학생들을 선발하여 미국, 영국, 한국 등 11개국 46개 교육기관으로 교환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교육부 IISMA(Indonesian International Student Mobility Awards)의 Director인 Hilda Cahyani를 포함한 5명의 방문단은 본 방문 기간 중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에 이어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를 방문하여 IISMA 프로그램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참가학생들을 격려했다.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는 2022년부터 2년 간 IISMA 프로그램 수학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12명의 교환학생이 삼척캠퍼스 AI소프트웨어학과와 토목공학전공에서 수학 중이다. 학생들을 위한 교육비, 체재비, 항공료 등의 비용은 전액 인도네시아 교육부에서 지원한다.

IISMA 프로그램의 총괄 담당자인 Hilda Cahyani는 “강원대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2022년 참가자가 졸업 후 강원대학교의 석사과정에 진학하여 연구를 이어나가고 있을 정도로 인도네시아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다. 향후 강원대학교와의 학생교류협력 확대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