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리걸클리닉센터,「청소년 법진로 체험 교실」 개최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리걸클리닉센터,「청소년 법진로 체험 교실」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법학전문대학원 리걸클리닉센터(센터장 김대희)는 11월 1일(수) 춘천캠퍼스 미래도서관과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청소년 법진로 체험 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했으며, 지역사회 미래인재에게 양질의 법률서비스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춘천 유봉여자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생활법률 강연 및 상담 ▲모의재판 시연 ▲강원 지역 출신 로스쿨생과의 만남 ▲교수와의 대화 ▲미래도서관·법학 도서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법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비전을 탐색하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

김대희 리걸클리닉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와 밀접한 법률봉사를 실현하고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법학대학원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며 상생의 길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 리걸클리닉센터는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상시 온라인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5건의 공익소송과 지역사회 초·중·고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법률강좌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