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 춘천 방문, 국제교류 협력 방안 모색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 춘천 방문, 국제교류 협력 방안 모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 4일부터 11일까지 정보, 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분야 연수

-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더존비즈온 등 방문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이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춘천을 찾아 국제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춘천시에 따르면 콜롬비아 메데진시 대표단은 4일부터 11일까지 춘천을 찾는다.

이번 방문은 정보통신기술 산업, 정보 보안, 식품·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분야 연수 및 국제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위해 마련됐다.

방문 일정 동안 대표단은 7일 춘천시청에서 교통약자 이동과 관련해 시 관계자와 만난다.

이어 중증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을 견학하고, 더존 비즈온을 찾는다.

또 8일 오전 10시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만나 환담을 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방문한다.

이 외에도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을 방문하고, 춘천교육대학교 서순식 교수님께 디지털 교육 분야 특강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콜롬비아 메데진시와 춘천시는 지난 2016년부터 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6년 1월 주한콜롬비아대사가 춘천을 방문해 양국간 도시 교류를 제안했고, 이듬해 2017년 춘천시 행정협의단이 콜롬비아를 찾았다.

이후 2018년 춘천시와 메데진시는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고, 메데진시 세종학당 개설 관련 업무협의, 메데진시 국장단 내방, 제1회 콜롬비아 글로벌 온라인 정보통신기술 강좌, 춘천 커피도시 페스타 ‘콜림비아 in 춘천’ 운영 등 교류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 2023년 2월 시는 메데진시와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