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향 가득한 강릉시
포도향 가득한 강릉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강릉와인축제 2일차 성황

 

(재)강릉문화재단이 주관하는“2023 강릉와인축제”가 2일차를 맞은 가운데 성황중이다.

작년에 이어 월화거리에서 열리는 2023 강릉와인축제는 “강릉바다와人”이라는 슬로건으로 와인 마시기 좋은 지역 강릉에서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관람객들은 특별 시음존 “와인 라운지”에서 60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다. 강릉의 전통시장 및 와인샵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입장 가능하며, 와인 시음을 위해 개인 지참 또는 현장 구매 유리 와인잔이 필요하다.

 3일(금) 19:00부터는 선셋와인아워가 진행된다. 올해 축제 전 2번 개최되어 성료된 바 있는 선셋와인아워는, 전문가가 제안한 강릉의 특산물 및 강릉 시장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즐기는 자리로 참여자를 사전 모집하였으며 선착순 마감되었다.

 다양한 이벤트 역시 축제 참여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강릉 지역 내에서 당일 사용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3~4일 양일간 17:00부터 “도전! 와인 골든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며, 관내 와인샵 및 축제장 내 와인 5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한정으로 강릉와인축제 기념와인잔을 증정한다.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무대도 풍성하게 운영중이다. 3일(금)에는 밴드 SiiiL, 한다두, 더문화로움, 밴드셔플, 앙상블현, 4일(금)에는 영혼다해, 해비치밴드, 위시, 오리엔탈 쇼커스의 무대가 펼쳐진다.

 강릉와인축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강릉와인축제 홈페이지(https://gnwinefestival.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된 문의는 강릉문화재단 문화사업팀(033-657-680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