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 진행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 진행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튼튼쑥쑥 골고루 친구들’ 콩나물 키우기로 편식하기 쉬운 채소와 친해질 수 있어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달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관내 14개소(병설유치원 제외,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포함)의 약 35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특화사업 ‘튼튼쑥쑥 골고루 친구들’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각 가정에서 부모님들과 함께 콩나물을 직접 키워보고, 이를 활용해 직접 요리하고 먹어보는 활동으로 콩나물의 생태를 관찰하며 흥미를 유발하고 편식하기 쉬운 채소와 친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청자에게 제공되는 콩나물 키우기 키트로 직접 콩나물을 키운 뒤 콩나물을 이용해 요리를 만든 후 관찰일지 및 요리 소감 등을 작성해서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보내는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편식하지 않고 콩나물과 친해져 콩나물과 같이 튼튼하게 쑥쑥 클 수 있는 친구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영양 관리 및 위생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과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