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위원회 2023년 마지막 현지시찰 추진
사회문화위원회 2023년 마지막 현지시찰 추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8.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시설 및 업무점검

초고령사회 진입한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재활치료를 위한 주요 현안 논의

미디어 분야 주요 현안 논의재정 분담비율 논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정재웅)는 제324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정례회를 맞아 11월 8일 2023년의 마지막 현지시찰을 추진했다.

이번 현지시찰은 춘천에 있는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이하 “재활병원”)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를 방문하는 건으로 이뤄지며, 재활병원에서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노인성질환 증가 등으로 재활수요가 폭증하는 상황에 대해 논의하고, 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센터를 이용하는 도민 이용현황 및 이용률 제고 방안 등과, 사회문화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언급되었던 센터가 위치한 지역과의 예산 배분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은 “열띤 의정활동으로 숨가쁘게 달려온 2023년이었다. 이번 현지시찰 역시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우리 사회문화위원회의 보건미디어 분야 주요 현안을 챙겨볼 필요가 있어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으며, “사회문화위원회는 어르신, 저출생, 아동, 여성, 보건, 의료, 관광, 문화, 체육 등 많은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빠짐없이 모든 분야를 챙겨보고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