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노백, 「2023년 KOBIA 창업 EXPO」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강원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노백, 「2023년 KOBIA 창업 EXPO」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강원창업보육센터(센터장 최선강) 입주기업 ㈜이노백(대표 한태욱)이 최근 서울 COEX에서 개최된 「2023년 KOBIA 창업 EXPO 창업 유공자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노백’은 한태욱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30여 년간의 연구를 통해 발견한 혁신적 백신 신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설립된 동물백신 개발 기업으로, 현재 국내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건강하게 공존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노백’은 국내 동물백신 기술력과 제품 가치를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국가 및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선강 강원창업보육센터장은 “강원대학교는 지역의 창업 이해도 제고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강원지역 창업허브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원지역의 혁신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대학의 우수한 창업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의 ‘강원권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어 5년간 40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예비창업자 200명, 초기 창업기업 125개사, 도약기 창업기업 100개사 등 총 425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며 강원대학교의 우수한 창업지원모델을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하고 지역과 연계한 창업·투자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