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기호 의원 “교육청 농공단지 입주업체 물품계약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엄기호 의원 “교육청 농공단지 입주업체 물품계약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자치도교육청 농공단지 입주업체 물품구매 소극적

(지방계약법시행령에 수의계약 보장되어 있는 만큼 적극 구매 나서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엄기호 의원(철원2)은 15일 열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각 교육지원청이 지역 농공단지에서 생산된 물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엄기호 의원은 교육청이 제출한 행정사무감사자료에 나타난 바에 따르면 춘천 원주 강릉권 교육지원청의 경우 지역 농공단지에서 생산된 물품구매에 비교적 적극적인 반면 그 외 지역의 경우 구매량이 매우 저조하다고 지적했다.

엄의원은 농공단지 생산 물품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추정가격이 2천만원 이하인 물품의 제조ㆍ구매계약 또는 용역계약은 수의계약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실적이 매우 저조하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정봉주 도교육청 행정국장은 도교육청 차원에서 관계자 회의 등을 통해 지역 내 생산품에 대한 적극적인 구매를 독려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다만, 실무진 차원에서 수의계약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고 답변했다.

엄기호 의원은 이 문제야말로 적극행정의 대상이라며 지역과 협력하는 공공기관의 위상을 갖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엄기호 의원은 도민들에게 강원자치도교육청의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각 지역 소재 로컬 언론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질문하며, 도교육청 정책의 주민 대상 홍보가 정책 성패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이에 대한 도교육청의 입장을 물었다.

김상혁 도교육청 공보담당관은 지역 로컬 언론을 통한 정책 홍보는 일부 실시하고 있으나, 예산 문제 등의 이유로 광범위하게 시행하고 있지는 못하다고 말하고 내년도 예산에서는 다소 증액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이다라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