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AI교육, 미래인재 양성에 한 걸음 더
학부모와 함께하는 AI교육, 미래인재 양성에 한 걸음 더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학부모 대상 인공지능 특강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은숙)은 11월 17일과 23일, ‘챗GPT 이후 세상의 변화, 그리고 교육’을 주제로 도내 학부모 대상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인공지능 관련 교육이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학부모들과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해 공유하는 등 강원교육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전문가를 초청해 2022년 11월 우리에게 세상의 큰 변화를 느끼게 해주었던 챗GPT 등 인공지능과 관련한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의 중요성 및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이 미래사회에서 차지할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한,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체험존 운영을 통해 참여한 학부모들이 직접 인공지능을 체험해 보며 인공지능 관련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0월 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3회 진행되었으며, 11월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17일(금) 강릉 스카이베이호텔 △23일(목)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총 2회 진행된다.

지난 10월 특강에 참여했던 교직원들은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고 더 큰 변화가 다가올 것이 예상됨에 따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대비할 필요가 있고, 그러한 점에서 이번 특강은 교직원과 학부모 모두에게 유익하다”라고 말했다.

이은숙 교육과학정보원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서 인공지능 교육은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