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댐 피해지역 공대위, 소양강댐 주권확보 법제화를 위한 22대 총선공약 반영 촉구 건의문 전달”
“소양강댐 피해지역 공대위, 소양강댐 주권확보 법제화를 위한 22대 총선공약 반영 촉구 건의문 전달”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양강댐 피해지역 공동대책위원회(박기영 위원장,엄윤순 부위원장)는 11월 20일 월요일 오전에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국민의힘 각 공당의 강원도당 사무처를 방문하여「강원의 소중한 자산 소양강댐, 주권확보 법제화를 위한 총선공약 건의문」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소양강댐 피해지역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1월8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긴급간담회를 가지고 각 도당사무처에 전달할 건의문과 총선공약 문구를 결정한 바 있다.

“소양강댐 피해지역 공동대책위원회”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소양댐 주변지역 피해지원 연구회” 소속 도의원 9명을 포함하여 춘천ㆍ화천ㆍ양구ㆍ인제 4개 시ㆍ군의회 의원 8명을 포함 있는 단체이다.

박 위원장은 “긴급간담회를 통해 각 정당의 강원지역 총선공약에 반영해야 할 문구를 치열한 논의를 통해 ‘과거 50년의 희생을, 미래 50년의 희망으로! 강원의 소중한 자산, 소양강댐 주권 확보를 위한 법제화를 추진하겠습니다.’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박 위원장은 “향후 강원의 댐 관련 지역에서 출마하는 국회의원 후보들을 대상으로 댐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법률안 발의와 통과에 대한 서명동의 운동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