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사범대학, 「2023학년도 미래교육 페스티벌」 개최
강원대 사범대학, 「2023학년도 미래교육 페스티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사범대학(학장 남수경)은 11월 17일(금) 춘천캠퍼스 사범대학 교육4호관 일대에서 「2023학년도 2학기 미래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예비교사의 교육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사범대학 미래교육센터와 미래형 교수학습모델개발지원사업단(연구책임교수 박주병)이 주관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사범대학 재학생들의 미래교육 역량 개발을 위한 ▲흥미진진 수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교육용 도구 활용법 공모전 ▲미래교육 수업경연대회 ▲2023 미래교육 따라잡기 특강 ▲미래교육 페스티벌 ▲교육용 도구 나눔전 ▲햄버거 데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미래교육 수업경연대회’에서는, 사범대학 내 각 학과(12개 학과/전공)를 대표하는 3학년 학생들의 첨단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시연과 현장교사의 피드백이 진행됐으며, ‘역사교육과’ 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강원대학교 교육연구소 이소율 교수가 ‘인공지능 시대에서의 미래교육’을 주제로 최근 국제 미래교육의 동향에 대한 특강을 펼쳤다.

아울러, 이날 사범대학 곳곳에서는 ▲수업 교자재를 나누어 주고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교육용 도구 나눔전’ ▲사범대학 학과별 교수와 학생들이 점심을 함께하며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햄버거 데이’ 행사가 각각 펼쳐졌다.

남수경 사범대학장은 “변화가 빠른 21세기에 창의성과 디지털 소양을 갖춘 예비교사 양성이 교육현장에서 중시되고 있다”며 “강원대학교 사범대학은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포럼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