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청소년들의 손끝으로 울리는 하모니의 향연!
강릉 청소년들의 손끝으로 울리는 하모니의 향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토) 오후 5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솔향유스심포니 제13회 정기연주회 개최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5일(토) 오후 5시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 「제13회 Solhyang Youth Symphony 정기연주회」를 진행한다.

정기연주회는 음악 활동을 통한 전문지식습득과 성취감 및 협동심 등 청소년기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여 청소년들의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이번 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는 모든 클래식 음악 작품 가운데서도 최상을 달리는 유명곡 모차르트의 세레나데‘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를 시작으로 유명 음악가를 꿈꾸는 첼로, 클라리넷 청소년(단원)의 협연과 오페라 서곡, 마지막으로 성인 연주자들도 어려워하는‘드보르작 교향곡 8번’의 감동적이고 웅장한 공연으로 펼쳐진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하는 정기연주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단원들이 노력한 결실을 맺는 중요하고 멋진 연주회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아름다운 선율과 따뜻한 감동이 있는 무대를 선사하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를 선보이며 두 달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과 홍보 활동에 큰 힘을 보태줄 것으로 기대한다.

2009년 4월에 창단된 ‘솔향유스심포니’는 매주 일요일 전문 강사의 지도로 청소년들에게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연주회 개최와 강릉 단오제를 비롯한 교류연주회 및 지역행사에 참가하는 등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단원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로 개최되는 정기연주회를 통해 정서적 풍요로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솔향유스심포니의 희망과 열정으로 시민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는 최고의 청소년예술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