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투어, ‘선비고을 나들이 체험’ 마무리
영주시 투어, ‘선비고을 나들이 체험’ 마무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총 3회 진행…영주의 ‘음식’, ‘자연경관’, ‘역사’ 알려

경북 영주시는 지난 18일, 3회차 투어인 ‘영주 역사 교과서 여행’을 끝으로 ‘선비고을 나들이 체험’을 마무리했다.

‘선비고을 나들이 체험’은 지역 학생들에게 영주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일깨워주고,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을 하며 새로운 영주의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세 가지 각기 다른 투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지난 6월 진행된 1회차 ‘영주 맛보감 나들이’는 지역의 외국인 대학생을 위한 영주의 멋과 미를 찾는 여행이었다. 영주 전통시장과 선비촌 등을 관람하며 묵 샐러드, 청국장, 감주(식혜) 등 지역의 별미를 맛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10월 진행된 2회차 ‘가을 축제 나들이’는 7개 국적의 외국인이 참가해 선비촌과 선비세상에서 한복체험, 한과만들기 체험, 강강술래 등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3회차 ‘영주 역사 교과서 여행’에서는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역사교과서에 나온 영주를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마애여래삼존상 및 여래좌상을 시작으로 한절마 고택, 삼판서 고택, 근대역사문화거리까지 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걸으면서 그 시대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었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이번 선비고을 나들이 체험이 지역의 우수한 관광 콘텐츠를 알리고 음식 관광의 경쟁력도 가늠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