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11월과 12월, 각종 공연과 강의, 체험 거리까지 풍성
강릉.. 11월과 12월, 각종 공연과 강의, 체험 거리까지 풍성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끝난 수험생 모여라! 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강릉시는 11월과 12월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수련관을 통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이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한다.

우선 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3일(목) 북부권 중·고등학교 학생을 초청하여 주문진 실내체육관에서 창작퍼포먼스 뮤지컬 ‘스텝 온리(Step Only)’ 공연을 진행한다.

포기하지 않고 한 단계씩 나아가는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를 다양한 장르의 춤과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로 풀어낸 공연을 통해 수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과 지역 청소년들에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2월 5일(화)부터 8일(금)까지 고3 학생들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사회생활 스피치, 퍼스널컬러, 인스타그램 운영 등에 관련한 강의와 강릉 출신 랩퍼 이로한과 함께하는 공연 및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관내 실용음악학원, 승마교육장과 연계하여 보컬 강좌, 승마 체험을 운영하며, 오는 25일(토)부터 각 프로그램별로 강릉시 공공서비스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강릉시 관계자는 “학업으로 인해 문화 체험 기회를 미뤘던 고3 학생들과 수험생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