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라’ … 2023 춘천국제레저대회 마지막 ‘KUSF 클럽챔피언십 실내 트라이애슬론 챌린지’ 개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라’ … 2023 춘천국제레저대회 마지막 ‘KUSF 클럽챔피언십 실내 트라이애슬론 챌린지’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춘천국민체육센터 수영장서에서 수영, 사이클, 달리기 대회 개최

- ‘대학도시 춘천’ 전국 대학생 200여명 춘천으로 집결

(재)춘천레저ㆍ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오는 25일 춘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KUSF 클럽챔피언십 실내 트라이애슬론 챌린지(이하 KUSF 트라이애슬론 대회)’를 개최해 ‘2023 춘천국제레저대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KUSF 트라이애슬론 대회는 춘천시와 조직위 후원, KUSF 주최ㆍ주관으로 진행되며, 클럽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전국 대학생 클럽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한다.

본 대회는 춘천 국민체육센터수영장에서 달리기, 사이클, 수영을 실내에서 3개종목을 진행하며, 정식 트라이애슬론을 축소하여 달리기 1km, 사이클 3km, 수영 200m로 1라운드 개인전과 2라운드 단체전을 합산하여 팀별 시상이 이뤄진다.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KUSF(쿠스프)는 문화체육관광부 직접 관장 사단법인으로 전국 135개의 대학운동부 및 클럽스포츠를 운영하고 지원하고 있다. 대학생들에게 스포츠의 가치를 일깨우고 스포츠를 통한 양질의 삶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조직위는 이와 같은 KUSF의 대학생 스포츠관련 사업을 파악하고 춘천을 “청춘들의 놀이터”로 자리하기 위하여 전국대학생 스포츠마케터 및 기자단 캠프와 플래그풋볼 대회를 유치하였다. 그리고 세 번째로 실내트라이애슬론 대회로 대학생들을 다시 춘천으로 초대하게 되었다.

조직위는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레저스포츠도시, 춘천’ 브랜딩에 대학생들이 춘천으로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 유치 및 개최에 힘쓸 예정이며, 실내트라이애슬론을 춘천의 천혜환경을 활용한 실외트라이애슬론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