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대학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학생 선거 매니페스토 실천 서약식 개최
‘올바른 대학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학생 선거 매니페스토 실천 서약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캠퍼스는 지난 24일 삼척캠퍼스 소강당에서 올바른 대학 선거문화 정착을 위하여, ‘공명선거․공약선거’를 다짐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 선거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학생선거관리위원회’ 위원과 ‘각 선거구별 입후보자’ 등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매니페스토 실천’ 및 ‘공평․공정․공명․공약․공감’ 선거를 만들어 나갈 것을 서약하였다.

서약식은 ‘2024학년도 학생선거 운영에 관한 개요’ 설명, ‘각 선거구별 입후보자 소개’, ‘학생선거관리위원회 위원 및 입후보자들의 서약서 낭독 및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선거관리위원’들은 선거 세칙 등 선거 운영에 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모든 후보들에게 적용함으로써 ‘공평․공정․공명’한 선거 실시를 위해 노력할 것을 서약하였으며, ‘각 선거구별 후보자’들은 대학에 올바른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실천 가능한 공약과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유권자들에게 공감을 얻는 선거가 되도록 서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강원대학교 김혜선 교육지원처장은 “상호 비방과 비난보다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공약 중심의 선거운동을 전개할 것을 후보자 스스로 다짐하는 데 이번 행사의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며, “글로컬대학30 사업 본지정을 통해 미래를 향해 더욱 성장하는 강원도 지역거점대학으로써 학생 자율성에 기반한 올바른 대학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매니페스토(manifesto)는 유권자에게 구체적인 공약 실천 방향 등을 제시하는 공개적 선언으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는 다음달 4일 총학생회 및 총동아리연합회, 각 단과대학 학생회장, 각 학과(전공) 대표 등 총 33개 선거구에서 “2024학년도 학생대표를 선출하는 선거”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