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강릉원주대학교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 미래 수소 사회를 견인할 수전해 시제품 2종 선보여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 미래 수소 사회를 견인할 수전해 시제품 2종 선보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단장 최원열)은 지역과 대학의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부산 BEXCO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제3회 성과포럼’에 참가하여 양일간 제2전시장 4A홀에 위치한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성과부스에서 사업단 핵심기술개발과제를 통해 개발한 시제품 2종을 홍보했다.

사업단은「에너지신소재(연료전지용 전극소재) 및 복합시스템 개발」 과제(강원대학교 김성범 교수)를 통해 개발한 수소생산 장치를 전시했다. 실리콘 나노입자가 물을 분해하여 수소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전자제품이 가동되는 일련의 과정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그린수소생산(정제)시스템 확립 및 생산량 계측 기술 개발」과제(협력기업 ㈜에어브릿지-대표 김종훈)를 통해 개발한 수전해 스텍 및 시스템 장비로 물을 전기로 분해하여 수소가 생성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전시했다.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 최원열 단장은 “본 행사를 통해 스마트수소에너지 분야 연구과제 성과를 공유하고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기술개발과 인재양성 성과를 통해 강원지역의 수소산업 활성화와 취업률 및 청년 정주율을 향상하여 데이터 기반 지역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