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산업 연계 강원지역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 연계 및 협력 강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30일(목) 춘천 스카이컨벤션 그레이스홀에서 도내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미래산업 연계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중소벤처기업청 △강원테크노파크 △강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한국무역협회 강원지역본부 △KOTRA 강원지원단 △고용노동부 강원지청, 총 9개 기관이 참석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우수기업 탐방 △우수기업 취업 연계 △각종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추진 협력 등이며,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날 협약은 △강원지역의 미래산업 기업의 우수 인재 확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자체, 지역 혁신기관 간 유관 사업 연계 및 협력 강화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강원에 안정적으로 정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협약이 강원지역 직업계고 31교 학생들에게 강원지역의 우수 기업에 취업하는 기회로 확대되고, 나아가 고졸 취업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