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 제5회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대상
㈜파마리서치, 제5회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대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하는 『제5회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대상』에서 강릉시의 ㈜파마리서치가 일자리 대상을 수상했다. 일자리 대상 시상식은 12월 15일 (금) 오후 4시 춘천 스카이 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일자리 대상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복지향상에 기여한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 대상을 수상한 ㈜파마리서치는 고용환경개선지원금 1억 원, 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사업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강릉시 최초(영동권 최초) 대상 수상 업체인 ㈜파마리서치는 설립 이후재생의학의 발전을 통한 삶의 질 개선과 건강한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고, 인류와 사회에 공한하고자 하는 비젼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3년간 매년 약 30%의 매출액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중국 및 일본 중심의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 진출을 통해 2030년 1조 달성을 목표로 재생의학을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공하고자 한다.

올해 대상 수상기업인 ㈜파마리서치는 지난 1년간 일자리 창출 성장률이 약 35%에 달하고, 특히, 청년 일자리 창출 성장률이 45%에 달하고 있으며, 최근 1년간 고용 유지율도 85%에 달해, 양질의 우수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하는 기업이다.

또한, 강릉 제 1,2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인재 우선 채용 및 산학 협력(가톡릭관동대학교 MOU 체결, 강릉원주대 채용 박람회 참여 등)을 통해 영동(강릉) 지역 청년들에게 우수한 일자리 제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지원, 기부, 자원봉사를 통하여 임직원 모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23년 3월 강릉 산불피해 3억 원 및 50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기부하였고, 18년부터 매년 강릉 지역 연말 연탄 봉사활동 및 기부를 이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