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의회, 제317회 정례회 1차 예산결산특위
횡성군의회, 제317회 정례회 1차 예산결산특위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7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예산결산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표한상)는 금일부터 12월11일까지 특위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일은 예산결산특위 1일 차로 기획감사실, 허가민원과 부서 예산을 심사했다.

백오인 의원은 (기획감사실) 위원회 심사 수당이 각종 위원회별로 제각각으로 편성됨. 총괄 부서에서 위원회 심사 수당 지급에 대한 기준을 갖고 각 부서의 위원회별 수당예산을 편성하여 수당이 지급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박승남 의원은 (기획감사실) 횡성군 재원의 필수적인 지방교부세는 세출의 효율화, 세입의 효율화를 통한 재정확충에 있어 행사성 경비 보조금 삭감 등 자구적인 노력과 종합적인 대응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김은숙 의원은 (기획감사실) 청년정책 디딤돌 2배 적금 지원사업은 일회성 사업이 아닌 연간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 발전을 주문했다.

(허가민원과) 빈집 정비사업 관련 자부담 없이 군에서 전액 철거했을 경우 사후 방안을 고려한 예산편성이 돼야 했다고 주문했다.

표한상 의원은 (기획감사실) 부서별 업무용 드론을 운용하고 있는데 드론 운용에 필요한 보험가입비용이 제각각임. 드론의 크기나 성능에 따라 보험료가 다를 수 있겠으나, 이에 대한 기준 마련이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허가민원과)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관련 분기별 조사 결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민원인들의 민원 만족도 향상에 힘써달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