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자 양성
강원대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자 양성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권병완 센터장)는 지난 11월 24일 개최된 '저탄소/에너지기술기반 창의융합캠프'를 통해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자를 양성했다.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인 트리즈씽킹을 학습하고 저탄소/에너지 관련 팀별 과제를 수행한 후 온라인 교육 이수와 개인별 인증과제 제출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트리즈’는 수많은 특허들을 분석해 천재들의 모순해결 패턴을 정리한 이론으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이다. ‘트리즈씽킹 활용능력’은 ‘트리즈씽킹’을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자격증을 취득한 고유나, 김현준, 이용석, 이윤규, 이종휘, 이주형, 이창언, 정상진, 정준석 학생들은 각자의 전공을 포함한 여러 관심 분야에서 '트리즈씽킹'을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를 인증과제로 성공적으로 제출하여 심사를 통과하였다.

이번 캠프를 진행한 신정호 박사(이트리즈 대표)는 “이번 성과는 현대 사회에서 요구되는 문제해결능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병완 센터장는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에게 혁신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더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