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1회 양구군의회 제2차 정례회제 4차 행감특위
제291회 양구군의회 제2차 정례회제 4차 행감특위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1회 양구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김기철 위원 (경제체육과)은 당해연도 예산을 내년으로 이월시키는 이유 질의 및 당해예산은 당해 소모하도록 당부와 소상공인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 을, 소규모 체육시설 개선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향상, 관내 지정스포츠클럽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검토을 당부했다.

이상철 위원은 실업팀 성과 연봉제의 면밀한 검토를 통해 지도자와 선수들이 불이익 당하지 않도록 해줄 것과 실업팀의 좋은 성적을 위해 뛰어난 선수를 영입하고 내실있는 실업팀 운영을 위해 노력을 당부했다.

김정미 위원은 양구사랑 상품권의 부족한 사용처에 대한 대비책 여부 질의 및 제한된 사용처 완화 검토와 배꼽 페이 시 인센티브 방안 강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관련 대출을 받지 못하는 저신용자를 신경쓰고 이차보전 사업 검토, 키즈카페의 부재로 인해 불편한 학부모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키즈카페의 신속히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 파크골프장 운영계획에 대한 질의 및 파크골프장을 깨끗이 운영하도록 군 차원의 노력, 마을특성화사업 중 지석1리 체험형 김치공장 조성사업이 2단계 사업에 선정되도록 지원 및 노력, 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에 대한 질의 및 사업이 자생력 있는 단체가 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도 및 노력을 당부했다.

김선묵 위원은 서천변 인근의 대명 레미콘 이전계획 질의 및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한 방안 마련과 중앙시장 명품관에 대한 관심과 청년 일자리 사업과 연계하여 군차원의 명품관 매입을 검토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 5일장 운영 관련 지역 상인들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동절기 이전 생황체육 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추진, 체육시설의 허용범위 내에서 면단위 생활체육대회 개최 검토을 주문했다.

신철우 위원은 24년도 양구사랑상품권 사업 관련 국비지원이 없을 경우 30억 이상 매출업체에 대한 상품권 사용제한을 한시적으로라도 해제하도록 추진과 장인선정 및 지원 관련 조례에 근거하여 사업 추진, 직접 일자리 사업의 중도 포기자가 있다면 빠르게 충원, 마을특성화사업 추진 시 영문명 보다는 향토미를 느낄 수 있는 사업명 사용 당부, 국 소관 목재시설물 전수조사하여 유지보수를 주문했다.

김선묵 위원 (관광문화과)은 하루빠릴 안보관광을 정상운영하여 지역경기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해달라 주문했다.

김기철 위원은 조이나믹체험장이 잘 운영되고 있지 않은 것 같음. 추후 지오캠핑장 조성되면 함께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과 양구백자와 백토 보존에 관한 조례제정 검토, 함춘주막의 시설이 열악하여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 시설 개선 등 검토을 주문했다.

김정미 위원은 양구9경 다득표 후보지역 중 적절치 않은 지역은 제외 등 검토 당부와 아픙로 관광관련 업무 추진 시 해설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 주문했다.

신철우 위원은 박수근 미술관의 시설확충과 작품매입 보다는 박수근 화백에 대한 연구와 홍보에 힘써달라 주문했다.

김선묵 위원(생태산림과)은 해안면 야생화단지 운영 관련 기후특성에 맞는 야생화 등을 식재하여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방안 강구을 당부했다.

김정미 위원은 시내권 가로경관개선 사업관련 터미널 부근도 조속 추진과 생태교란종 제거행사 추진 시 장소분산 추진 등 효율적 방안 검토, 생태관광지역 육성사업에 관한 질의 및 위 사업이 갈등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  양구군 사회단체에 산불예방 등 예산 지원금 형평성에 관한 질의 및 사회단체 사업추진의 공정한 평가를 통한 개선을 당부했다.

김기철 위원은 군유림을 활용한 명품숲 조성사업 추진시 아이들과 학부모가 이용할 수 있는 시설 추가 하여 추진을 당부했다.

신철우 위원은 꽃섬 상류와 하류를 연결하여 확대하는 사업 추진 검토 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