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영주시,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오는 9일 오후 4시 30분 영주시민회관 공연장에서 ‘2023 꿈의 오케스트라-영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영주지회(지회장 하창호)가 주관하는 이번 연주회는 지역 아동청소년의 정서함양과 협동심, 성취감을 키우기 위해 지난 2015년 4월 창단된 ‘꿈의 오케스트라’의 아홉 번째 정기연주회이다.

이번 연주회는 오케스트라 소속 초중고 단원 47명이 40회 이상의 꾸준한 합주 연습을 통해 어엿한 연주자로 성장한 결실을 선보이고, 한해 활동의 유종의 미를 거두는 뜻깊은 행사이다.

‘2023 꿈의 오케스트라-영주(지휘 김형석)’ 공연은 △이지수 편곡의 아리랑 랩소디를 시작으로 △로버트 롱필드 편곡 ‘가브리엘 오보에’ △쟈니 빈슨 편곡 ‘레미제라블’ △리차드 로저스 ‘에델바이스’ △홍종원 편곡 ‘구조 아리랑’ △소프라노 박진숙 ‘별’ △‘아름다운 나라’ △리처드 마이어 편곡 ‘차이콥스키 교향곡 5번 피날레’ △베토벤 바이러스에 이어 △르세라핌 ‘언포기븐’ △아이브 ‘배디’ △‘서니’ 외 2곡의 댄스 공연과 △2023 케이팝 메들리의 순서로 총 13가지의 풍성한 무대로 꾸며진다.

이번 공연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영주시민에 한해 선착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중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정기연주회에서 단원들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시민들에게 따뜻한 감동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