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형 직업계고의 성공적 변화를 위한 과제, 선진 직업교육에서 그 방향을 찾다!
강원형 직업계고의 성공적 변화를 위한 과제, 선진 직업교육에서 그 방향을 찾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5일(화) 한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2023 강원 교육선진화 실현을 위한 국제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미래 산업사회 변동 과정 속 강원형 직업계고의 성공적 변화와 안착방안’을 주제로 직업교육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직업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독일 직업계 학교와 기관 방문 해외연수 종합 결과보고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이병욱 학장의 기조강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직업교육담당 김성진 장학관 △독일 Max Born Berufskoolleg의 Udo Friedrich 교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강원형 직업계고의 변화와 안착방안’을 주제로 이병욱 학장이 좌장으로 직업교육 관련 학교장, 교사, 기업인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직업교육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직업교육 선진국인 독일의 사례를 통해 강원형 직업교육의 방향을 찾길 기대한다”라며, “심포지엄에서 논의된 미래 직업교육에 대한 대안들이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발맞춘 강원 직업교육의 방향을 구체화하는 귀중한 자산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