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관광개발과 등 4개 부서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삼척시 관광개발과 등 4개 부서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0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

제250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광우 의원)는 12월 5일 제5차 회의를 개의하여 관광개발과 등 4개 부서에 대해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에서

정연철 위원은 각종 행사 시 봉사활동으로 헌신하는 새마을지도자회와 새마을부녀회에 수당 등의 비용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조례로 마련하여 지원 확대 검토와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환경에서 근로하는 공설묘지 근로자의 처우 개선을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시정소식지의 명칭 변경 외에도 디자인 개선, 콘텐츠 보완 등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소식지가 되도록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민간단체 보조금 운영의 통일성을 높이고 부정수급 관리 강화를 위해 통일된 규정을 제작 및 배포를 주문했다.

이광우 위원은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곡캠핑장 이외에 가곡천 인근 산양, 월천 지역에 캠핑장을 확대 설치하는 방안 검토을 주문했다.

김희창 위원은 원전해제 부지 활용 대규모 사업 추진 시 민간골프장 등 실현가능한 규모의 투자사업을 선제적으로 유치하여 경쟁력 있는 민간투자 환경을 조성할 것을 주문했다.

권정복 위원은 신기 관광지 주변마을 지원금의 인상을 검토하고, 마을 의견 수렴을 통해 해당 지원금이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을 대학생으로 한정하지 말고 모든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해 기회의 폭을 넓힐 것 과 가곡 장기체류 숙박시설 조성사업 추진 시, 가곡유황온천 직원 숙소는 가곡 내 빈집 등을 리모델링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을 주문 검토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