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사회복지과 등 4개 부서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삼척시 사회복지과 등 4개 부서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0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

 

제250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광우 의원)는 12월 6일 제6차 회의를 개의하여 사회복지과 등 4개 부서에 대해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에서

양희전 위원은 계곡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친환경 영어마을 조성을 장기적으로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경로당별로 물품 지원 기준이 상이하여 시설 격차에 따른 형평성 문제가 있으니, 통일된 물품 지원 기준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광우 위원은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청과 협의하여 장호초등학교 내 잔디구장 조성 추진을 주문했다.

김희창 위원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와 잘 어우러지도록 인식 개선 노력 및 맞춤형 시책 발굴을 주문했다.

권정복 위원은 개별로 운영되고 있는 각종 노인복지시설에 대해 학대,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종사자 교육을 강화하고, 이동 차량의 안전시설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검토해달라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농한기 어르신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당프로그램을 발굴 및 운영 주문했다.

정연철 위원 공설묘지 내 일부 구간이 도로가 협소하여 차량 이동이 불가하니 장애인, 노약자 등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도로 개선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