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311회 제2차 정례회 2024년 당초예산 심사
강릉시의회, 제311회 제2차 정례회 2024년 당초예산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6일(수) 오전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2024년 당초예산안 심사

행정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에서

김홍수 의원은 중독관리지원센터의 역할이 늘어남에 따라 알콜 뿐 아니라 청소년의 약물 문제 등 역할이 과부하 됨에 따라 인력이 보강이 필요한 부분과 여러 위험 상황에 처하게 되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한 인력 보강 등을 요청했다.

조대영 의원은 찾아가는 건강교실운영에서 의료진들의 진료뿐만 아니라 건강체조, 노래 등 어르신들에게 정서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새로운 각도로 추진 및 확대를 요청했다.

김현수 의원은 불법촬영 걱정 없는 안심강릉 만들기 사업의 꾸준한 관리 및 지속적인 점검을 통한 철저한 관리로 형식적인 점검에 그치지않도록 주문했므며 친절한 강릉만들기 사업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위생과 관련된 업소 뿐 아니라 위생과 관련 없는 업소도 타과와 협업하여서 친절한 강릉만들기를 확대해주길 당부했다.

김진용 의원은 음식업·숙박시설 등의 CCTV관련 관련법에 의거한 사용자들에게 촬영임을 고지할 수 있는 교육 및 안내를 해주길 요청하였다. 또한 불법촬영 탐지기의 임대를 추진하여 탄력적인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청했다.

산업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에서

최익순 의원은 특별자치추진단의 정책추진에 있어 많은 시비가 투입되는 만큼 정책의 기본적인 방향과 틀을 잘 잡아 향후 유지관리 부분까지도 세심히 고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용래 의원은 시민들의 강원특별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과 홍보의 필요 성을 강조,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방법 강구를 요청 했다.

박경난 의원은 항만개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강릉시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도와 국토부의 신뢰 확보도 중요하다고 판단되며, 사업 추진 중 시비가 추가되는 부분이 있다면 면밀한 검토를 통해 향후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해줄 것을 제안했다.

허병관 의원은 시 재정여건이 어려워 국비 확보에 노력해야 하며, ITS 세계총회 컨벤션센터 건립에 있어 예기치 못한 상황을 대비, 행정절차를 세심히 살피고 안전사고 방지 등 국제대회 추진 준비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