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311회 제2차 정례회 2024년 당초예산 심사
강릉시의회, 제311회 제2차 정례회 2024년 당초예산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6일(수) 오후 1시 30분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2024년 당초예산안 심사을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에서

윤희주 의원 – 평생학습관 소관

대만민국 독서토론 논술대회 참여율 증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하 였으며,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의 예산이 감액되서 축소가 우려된 다며 기관 및 동아리 참가자들의 사기진작 차원에서라도 적극적인 행사추 진을 요청했다.

윤희주 의원 – 강릉아트센터 소관

솔올미술관의 준비과정에서 업무소관이 수 없이 변경됨을 지적하며, 인증 평가의 인증을 받은 후 미술관의 수준 높은 기획 전시 등 세계적인 퀄리 티의 전시를 당부하며, 직영이 어려울 경우 향후 대행사에 위탁을 주어서 라도 철저한 운영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조대영 의원 – 오죽헌 소관

오죽헌 야간 상설공연관련하여 올해 21차례의 공연이 있었지만 그에 대한 홍보가 부족함을 지적하며 향후 야간 상설공연에 대한 홍보를 적극 당부 하였다. 또한 오죽헌 내 시설에 대한 동선에 대한 안내 표지판이 필요하다고 보여지므로 향후 검토하여 보완을 요청했다.

서정무 의원 – 오죽헌 소관

화폐전시관 내 외국어 키오스크 안내문의 언어가 한글과 영어뿐인 점을 지적하며 강릉을 많이 방문하는 나라의 4개 국어정도의 언어로의 안내를 보완요청했다.

산업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에서

허병관 의원 - 상수도과 소관

노후 상수도관 정비사업은 시민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만큼 향후 예산 반영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마을 상수도 수질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 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문섭 의원 – 상수도과 소관

상수도관 연결공사가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공사완료 전까지 마을 상수도 수질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순민 의원 – 상수도과 소관

최근 발생한 수돗물 악취 문제에 대한 부서의 재발방지 대책 수립과 수질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남 의원 – 하수과 소관

하수도 보급과 관련 하수도기본계획에 면 단위까지 포함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