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협업하여 디지털 리터러시를 주제로 사회공헌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협업하여 디지털 리터러시를 주제로 사회공헌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로구 버들시장 상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진행
- SNS를 활용하여 다양한 디지털 활용방법 선보여
- 서울경제진흥원 G밸리활성화팀과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 협업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주철수)은 11월 28일(화) 서울 구로구 소재 스토리 공감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제이월드산업 등 ‘G-Net Club’ 참여기업들과 협력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리터러시’ 함양을 주제로 한 사회공헌활동은 SNS를 활용하였으며, 소통대학교 SNS 소통연구소 선수옥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사회공헌활동은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을 비롯하여 제이월드산업, 가디엘, 징코스테크놀러지 임직원 등 총 13명이 보조강사로, 구로구 소재 지역상인 및 주민들은 18명이 참여해 총 31명이 참여했으며, 사회소외계층의 디지털기기 활용성을 상승시킬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지역 특성에 맞추어 ‘디지털 리터러시’ 활용 능력을 강화시키는데 그 중점을 두고 있으며,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소외계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목적 또한 가지고 있다. 교육 내용으로는 SNS 중 카카오톡에 들어있는 다양한 디지털 기능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이번에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은 서울경제진흥원 G밸리활성화팀과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 두 기관이 협업하였으며, ‘G-Net Club’과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이라는 두 개의 사업을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날 사회공헌활동은 서울경제진흥원 김상용 G밸리활성화팀장과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선경 구로지점 경영지원팀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이번 디지털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은 카카오톡에 있는 이모티콘 선물 및 구매, 택배발송, 메시지 예약, 일정 관리 등을 포함 AskUP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해 카카오톡을 통한 인공지능 챗봇기능 활용 방법을 시연했다.

특히 일상에 가장 많이 필요한 카카오 택배 발송방법, 인공지능 챗봇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AskUP 사용 방법에 대한 인기가 높았으며, 인기가 높은 만큼 질의응답 또한 가장 많았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구로구 지역사회 내 디지털 리터러시를 함양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향후에도 G밸리(금천구, 구로구) 지역사회 내 사회공헌활동(디지털 리터러시 함양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방안 및 사회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재훈 서울경제진흥원 산업거점본부장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구로구 지역경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모색하여 사회소외계층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