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o, 메타버스 기반 가상 라이드 출시
Casio, 메타버스 기반 가상 라이드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용자에게 G-SHOCK 내구성 테스트 시뮬레이션 경험 제공

-- Casio의 VRChat 기반 콘텐츠의 두 번째 어트랙션인 새로운 G-SHOCK THE RIDE 경험

도쿄 2023년 12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 Casio Computer Co., Ltd.가 오늘 G-SHOCK의 충격 방지 라인 시계를 대상으로 어떻게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하는지 사용자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가상 어트랙션 G-SHOCK THE RIDE의 출시를 발표했다. 마치 놀이공원에서 기구를 타는 것 같은 이 가상의 라이드(ride)는 VRChat이라는 사회적 가상 플랫폼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2023년 10월 Casio는 VRChat에 가상 G-SHOCK STORE를 오픈해 방문객들에게 G-SHOCK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제공하고, VRChat 아바타가 방문객이 만든 시계를 착용한 모습을 보여주는 등 메타버스에 기반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공간은 G-SHOCK 브랜드와 신규 사용자 간 접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었다.

Casio는 이제 VRChat 기반 콘텐츠의 두 번째 어트랙션인 G-SHOCK THE RIDE를 출시한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미래형 G-SHOCK 내구성 테스트의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드형 어트랙션이다.

G-SHOCK THE RIDE는 해당 브랜드의 시계 개발 거점인 Hamura R&D Center에서 실제로 진행한 내구성 테스트에 기초하지만, 이를 훨씬 넘어서서 이러한 내구성 테스트가 미래에 어떤 형태를 취할지 상상하는 이야기를 특징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어트랙션을 통해 사용자는 마치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처럼 자신의 아바타와 함께 G-SHOCK에 탑승하여 가상현실 공간에서만 가능한 환상적이고 현실을 뛰어넘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G-SHOCK THE RIDE가 제공하는 게임과 같은 즐거움뿐만 아니라 G-SHOCK의 진실되고 현실에 기반한 세계관을 표현하는 공간을 제공하며, 브랜드가 수행하는 정확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견줄 데 없이 우수한 시계의 견고함을 보장한다.

Scenes from G-SHOCK THE RIDE
Scenes from G-SHOCK THE RIDE

- VRChat 소개

VRChat은 사용자가 가상 세계에서 다양한 형태의 아바타를 생성해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가상 현실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미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수많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플랫폼 기반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