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수돗물 우수성 및 물절약 홍보 강화
속초시, 수돗물 우수성 및 물절약 홍보 강화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동영상 활용 및 물절약 교육 확대 운영 -

속초시가 수돗물 우수성 및 물절약 홍보를 위해 「속초시 수돗물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민 홍보에 적극 나선다.

지난해 12월에 제작한 홍보 동영상은 속초시의 깨끗한 원수를 적극 홍보하고, 5개 취·정수장 소개 및 수돗물을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한 속초시의 노력, 실생활에서의 물절약 실천방법 등을 담고 있다.

속초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 오는 15일까지 홍보동영상을 게재하여 365일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물절약 실천을 위한 지속적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최근 관내 4개 중학교 1학년 913명이 동참하는「자율학기제」에 속초시 상수도사업소 견학시 홍보 동영상을 통해 원수가 부족한 속초시의 상황을 설명하고 물절약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교육할 예정이다.

아울러 속초시에서 실시하고 있는「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홍보도 병행할 계획으로, 수돗물이 궁금한 시민이면 누구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가정에 담당공무원이 방문하여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제도로, 수돗물 수질검사 신청은 물사랑 홈페이지(http://www.ilovewater.or.kr)를 방문하거나 전화(☎639-2986, 2538)로 신청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속초시 수돗물 홍보 동영상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시켜 줌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물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통한 물절약 생활실천 홍보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