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원 ICT 슈퍼위크, 12월 11일 개막…디지털산업 성과 집중소개
2023년 강원 ICT 슈퍼위크, 12월 11일 개막…디지털산업 성과 집중소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특별자치도 AI·디지털·미디어 산업 동향 한눈에

강원특별자치도의 ICT(정보통신기술) 산업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3년 강원 ICT 슈퍼위크’가 11일부터 사흘간 춘천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초거대 AI시대, 디지털 라이프 새 지평을 열다‘이며, ICT 산업성과를 공유하고 ICT 관련 기업인과 시민 간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자리다.

강원 ICT 슈퍼위크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ICT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전시회를 비롯해 디지털산업육성 기업간담회, 명사 특강, 강원 메타버스 산업 협의회 간담회, 춘천시 영상산업 발전 컨퍼런스, 춘천시 지원 영화상영회, 춘천시 드론 실증지원사업 시연회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11일 오후 2시 서면 강원창작개발센터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강원 ICT 유공자 포상을 시작으로 한국 공학 한림원 송정희 부회장의 기조연설 및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산업 추진정책 발표, 디지털산업육성 기업간담회가 이어진다.

12~13일에는 ICT 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ICT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ICT 명사 특강에서는 한국 공학 한림원 송정희 부회장이 ‘AI시대, 강원도의 ICT전략 방향’, ㈜넥스텀컴퍼니의 노희섭 대표가 ‘데이터를 활용한 행정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 ㈜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의 송호철 대표가 ‘데이터의 시작부터 끝까지, 클라우드 기반 MLOps플랫폼과 지역행정 데이터분석 및 활용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또 삼성, CJ, SK 등 기업 이미지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퍼스널이미지연구소의 강진주 대표이사의 ‘리더들의 이미지 전략’, EBS 교육방송인인 ㈜셰이크앤스피크의 이보영 영어교육전문가의 ‘영어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춘천시에서 지원한 드론 실증 지원사업의 시연회에서는 스마트팜, 재난대응, 드론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5가지 드론을 살펴볼 수 있다.

올해에는 춘천시의 영상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컨퍼런스와 춘천시가 지원한 영화 상영회도 예정되어 있으며, 3D펜 체험, AI 초상화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시민들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2023 강원 ICT 슈퍼위크는 진흥원이 한 해 동안 매진해 온 기업지원 성과와 산업육성 비전을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다. 앞으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데이터 산업 선도도시 춘천을 중심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거점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