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허병관)에서 13일(수) 오전 10시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을 가졌다.

김영식 의원 <농정과 소관>은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청년농업인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해 줄 수 있는 정책강구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홍정완 의원님 <농정과 소관>은 청년농업인 지원정책과 관련한 시의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 추진으로 모든 대상자가 소외되지 않고 정책을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윤희주 의원 <농정과 소관>은 농촌관광활성화 사업 등 사업내용이 유사한 사업을 통합시키고 세부사업으로 편성하는 것이 예산을 더욱 탄력있게 운영하는 방안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실질적으로 사업 성격에 맞는 예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윤희주 의원 <축산과 소관>은 학생승마체험체험비 지원 사업과 관련 지원조건이 장애학생에 대한 고려가 없었음을 지적하며 향후 수요파악 등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대영 의원 <축산과 소관>은 시에서 가축분뇨악취저감 등 악취분뇨저감에 대한 예산의 규모가 작음을 지적하며 악취저감에 대한 의지가 다소 미흡하다고 생각된다며, 향후 관련 예산 편성을 적극적으로 해줄 것을 요청했다.

서정무 의원 <기술보급과 소관>은 농업기술센터 소관 예산 중 기술보급과의 예산이 유일하게 증액된 만큼 시의 기술보급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생각하며 부서에서는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