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진로체험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강원특별자치도 진로체험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미 도의원, 도내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반 선물
박윤미 도의원
박윤미 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5일(금) 진로연계교육이 중심이 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과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강원특별자치도 진로체험 활성화 지원 조례」가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박윤미 의원은 “조례 제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아이들이 자기 삶의 주인이 되도록 체계적인 진로 교육을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조례를 근거로 학생의 수요와 사회변화를 반영한 지역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도청-도교육청이 협업체계를 갖추고, 지역사회와 학교 현장의 진로 교육 연계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내년부터 안정적인 진로체험 사업추진과 운영으로 도내 학생들이 미래 사회 대응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관련 예산 확보와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조례는 도지사의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진로체험 관련 정보 수집·제공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지원 △진로체험기관 발굴 △진로체험 보조금 지급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박윤미 의원의 이번 조례 제정으로 그동안 열악한 여건 속에서 도교육청과 일부 기초단체가 운영해 온 진로 교육의 난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준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미래의 주인공이 될 강원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