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 2023년 수료식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 2023년 수료식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13일 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홀에서 ‘오늘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2023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보호자, 봉사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2023년도 수료증 및 우수참여자 상장 수여, 청소년 활동 소감 발표, 청소년 공연, 활동 영상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무대공연을 준비하여 활동을 통해 배운 우쿨렐레와 난타, 방송댄스를 포함하여 청소년들의 장기자랑 등 1년 동안 배운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뜻깊은 참여의 장이 되었으며, 그 외 주중 체험활동 프랑스자수, 종이접기, 미술, 웹툰 등에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아카데미 전용 공간에 전시하여 수료식 참여자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하였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는 청소년(호서남초 6, 김OO)은 “아카데미에서 1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수료식을 하며 아쉬운 마음도 많이 들지만 그래도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을 쌓고 가는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 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 5, 6학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