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중학생 대상 직업․진로 토크콘서트 개최
강원도교육청, 중학생 대상 직업․진로 토크콘서트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산업사회 인재 양성 요람, 직업계고 안내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직업과 꿈, 진로 선택 조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1일(월) 강릉 세인트컨벤션 비치홀, 18일(월) 원주 인터불고 루비홀에서 ‘2023 더 나은 미래, 강원 직업교육 중학생을 위한 직업과 꿈 토크콘서트-우린 너의 선택을 응원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산업사회 변화에 맞춘 인재 양성을 위해 ‘발전하고 변화하는 직업계고등학교’의 모습을 알리고, 꿈과 직업에 대한 고민을 통해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중심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지역 소재 중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직업계고등학교 상담 및 설명회 △특성화고 신문 강승구 대표의 ‘직업계고 사용 설명서’ 특강 △꿈을 찾은 선배(직업계고 졸업생)와의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직업계고 사용 설명서’를 주제로 운영된 전문가 특강에서는 강승구 대표가 직업계고등학교의 입학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꿈을 찾은 선배(직업계고 졸업생)와의 토크콘서트에서는 직업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학생들에게 진로 선택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에 참여한 강릉중학교 1학년 이○○ 학생은 “기말고사 이후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던 시기에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했다”라며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 남은 시간 나의 꿈과 직업, 미래 모습을 그려볼 것을 다짐했고, 직업계고등학교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미래 산업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변화 및 발전하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직업계고등학교를 안내하고, 중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이와 같은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스스로 그려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하여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