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상공회의소 임시의원총회 겸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주최
태백상공회의소 임시의원총회 겸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주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백상공회의소, 임시의원총회 겸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주최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성율)는 2023년 12월 21일(목) 오후 5시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임시의원총회 겸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가졌다.

심의안건은 ▲정관 개정(안)이며, 보고사항은 ①2024년도 사업보고 및 예산 ②2024년 신년인사회 개최 계획 ③신기업가정신 선포식 ④연말 연시를 맞아 불우이웃돕기 계획이다. 또한, 기타 토의사항으로 지역경제와 상공업 발전에 관한 토의가 이어졌다.

2024년도 사업보고 및 예산 : 사업 비전은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이다.

2024년 신년인사회 개최 계획 : 2024년 1월 3일(수) 11시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및 지역 인사를 대상으로 태백시의 무궁한 발전과 안녕을 다짐하며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개최된다.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 ‘새로운 기업가정신’은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호응하는 것이며, 5대 실천명제는 다음과 같다.

1) 지속적 혁신과 성장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적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2) 기업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와 존중으로 윤리적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3) 조직구성원이 보람을 느끼고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4) 청정한 미래와 더 좋은 삶을 위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5) 일과 삶의 터전인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연말 연시를 맞아 불우이웃돕기 계획 :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계층이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공헌하고자 기부금을 모금하여 소외되기 쉬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