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甲辰年) 새해맞이 강원 동해안 등대 개방시간 변경
갑진년(甲辰年) 새해맞이 강원 동해안 등대 개방시간 변경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묵호등대
묵호등대

동해지방해양수산청(청장 이재영)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일출을 감상하려고 동해안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1월 1일, 동해해수청 관할 유인등대(묵호·주문진·속초) 개방시간을 조정하여 오전 6시부터 개방하기로 밝혔다.

묵호등대는 1963년 최초로 점등한 이후, 2007년 등대 개량사업을 통해 현재와 같은 등탑과 등대해양문화공간을 갖추게 되었으며 ‘찬란한 유산’, ‘미워도 다시 한번’ 등 대중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 배경이 된 장소이다.

주문진등대
주문진등대

주문진등대는 1918년 설치된 동해안의 가장 오래된 등대로, 우리나라 근대식 건축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은 등대이다.

속초등대는 1957년 처음 불을 밝힌 등대로, 2006년 등대 기능강화를 위해 개량되었으며, ‘속초8경‘중 제1경에 지정된 대표적인 동해안 관광명소이다.

속초등대
속초등대

한편, 많은 국민들이 동해안의 갑진년(甲辰年) 새해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도록 일출 동영상을 촬영하여 동해지방해양수산청 누리집(https://donghae.mof.go.kr)과 SNS(https://facebook.com/donghaecheong)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동해해수청은 등대 시설물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새해 당일 동해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방문객 질서유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동해해수청 관계자는 “국민들이 동해안 해돋이와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