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최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쾌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최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쾌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품질경영 인증으로 신뢰성 확보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을 인증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의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바이오창업지원센터는 산림생물자원 산업화연구 부문에서 품질 적합성 판정을 받아 바이오기업과의 협력에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앞서 지난 4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민간 창업 지원을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바이오창업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지역 내 바이오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첨단 천연물 분석 시설을 활용한 산림마이크로바이옴, 세포기반 유용성 분야 연구성과를 확산하고 있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인증은 바이오창업지원센터의 첨단장비와 기술이전 제품의 신뢰성이 증명되는 계기”라며,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바이오창업지원센터는 연구장비와 연구성과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식의약 및 향장분야 바이오기업들과 협력 연구를 확대해 국가 차원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