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의료인문케어센터 사업단 현판식 및 의료인문케어포럼」 개최
강원대「의료인문케어센터 사업단 현판식 및 의료인문케어포럼」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의료인문케어센터 사업단은 12월 22일(금) 춘천캠퍼스 집현관 305호와 미래도서관 5층 대회의실에서 「의료인문케어센터 사업단 현판식 및 의료인문케어포럼」을 개최했다.

‘의료인문케어센터 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하는 2023년도 ‘선도연구센터(CRC)’ 부문에 선정되어 설립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사업단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판식은 의료인문케어센터 정성미 사업단장의 환영사와 김명동 산학연구부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성미 의료인문케어센터 사업단장의 ‘전인적 돌봄을 위한 의료인문케어 연구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사업단 소개 및 사업 추진 방향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정경훈 아주대 교수의 ‘성정체성 문제에 대한 신경정신분석적 통합 연구와 케어를 향하여’ ▲이민용 강원대 교수의‘치유의 내러티브 특성과 인지과학적 근거’ 강연이 각각 펼쳐졌다.

정성미 의료인문케어센터사업단장은 “의료인문케어센터가 힘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축하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전인적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적 토대가 될 수 있는 의료인문케어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