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ICT·SW 산업 육성을 위한 2023년 강원 디지털 기업 성과 보고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ICT·SW 산업 육성을 위한 2023년 강원 디지털 기업 성과 보고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12.26.~27.(2일)간 강릉시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도내 디지털기업 및 진흥기관, 시군 담당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강원 디지털 기업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 보고회’는 2023년 도내 디지털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주요 성과와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 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2018년부터 강원 도내 디지털 기업 172개사를 육성·지원하고, 관련 분야 지역 인재 3,397명을 양성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특히, 기술지원·규제 컨설팅, 지식재산권 및 인증획득 지원 등으로 창업 및 중소 기업이 어려워하는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해왔으며, 금번 ‘성과 보고회’를 통해 나온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검토하여 향후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23년 강원 디지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민간인을 대상으로 도지사 표창도 함께 수여했다.

※ 수상자: ㈜메쥬 박정환 대표, 천우시스템(주) 조시형 대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남훈 주임

이번에 수상한 기업들은 의료기기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과 항공장애표시등을 개발·제작한 기업으로 각각 2018년도에 설립하여 개발 제품의 해당 분야 인증획득 등 도내 신기술 선도기업이다.

곽일규 글로벌본부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행사에서 도내 디지털 기업들이 관계기관 및 자치단체 담당자들과 만남을 통해 평소 느꼈던 애로사항을 나누고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앞으로도 도내 디지털 기업들의 성장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확대·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