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삼척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나노치즈제로 주식회사, 딥테크 팁스 선정
강원대학교 삼척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나노치즈제로 주식회사, 딥테크 팁스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삼척창업보육센터(센터장 윤종철) 입주기업(교원창업) 나노치즈제로 주식회사(대표 김성범 기계설계공학과 교수)가 이차전지용 나노실리콘 음극재 기술개발 전문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선정됐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자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일환으로 초기 유망 창업기업을 민간투자와 연계하여 성장단계별로 발굴·지원하는 창업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존 팁스보다 지원금 규모가 큰 딥테크 팁스는 기술력, 사업성 및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과제 선정 기준이 까다롭다. 나노치즈제로 주식회사는 높은 기술력과 사업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나노치즈제로 주식회사는 이번 딥테크 팁스 과제를 통해 ▲초저가 원료인 실리카와 탄소를 이용 ▲고출력 레이저빔을 이용한 연속공정 ▲나노 파우더 생산 ▲생산 장비의 모듈화 설계 적용하여 필요에 따라 장비 구성 요소 변경, 손쉬운 공정개선 및 맞춤형 음극재 생산 가능한이차전지용 나노실리콘 음극재를 개발한다.

나노치즈제로 주식회사 김성범(대표 김성범 기계설계공학과 교수)는 “현시대 에너지 및 반도체 산업에 핵심 물질인 실리콘은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위해서 반드시 생산 및 제조 방법에 혁신이 필요하다. 우리팀은 고용량 이차전지용 나노실리콘을 가장 저렴하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하고 이를 이차전지에 적용하는데 1차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