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사) 인제군 "기쁨과 불편을 함께 해주시고 변함없는 응원에 깊은 감사.."
(송년사) 인제군 "기쁨과 불편을 함께 해주시고 변함없는 응원에 깊은 감사.."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3-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군장병 여러분!

새로운 각오로 힘차게 달려왔던 계묘년 한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의 노력들이 성과와 결과로 나타난 2023년. 기쁨과 불편을 함께 해주시고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의 3고시대 경제 한파로 IMF, 코로나19 때 보다 생활이 더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농자재 반값 사업을 임어업인까지 확대하고 채워드림카드 수수료 전액 지원, 대학생 장학금 500만원 지급, 영농자금· 소상공인 운영자금 이자차액 보존 지원, 공공요금 인상 억제 등 군민 모두의 생활안정을 위한 정책을 우선 했습니다.

인제군민이면 누구나 균등한 기회를 갖도록 하고 공평한 군정으로 군민들의 실질소득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해 왔습니다.

내년 2024년은 세수감소로 많은 예산이 축소되었지만 군민 생활과 밀접하고, 직접적인 부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였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3년은 민선7기부터 이어져 온 주요 사업들이 성과를 맺는 중요한 한해였습니다.

시골이어서, 할 게 없어서 인제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생활·문화 기반시설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기린군민체육센터 준공으로 수영장, 영화관, 헬스장의 시설을 갖춘 권역별 문화체육시설을 완성하였습니다.

6월 개관한 기적의 도서관은 최고의 시설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우리의 자랑이 되고 있습니다.

갯골자연휴양림의 개관으로 인제군민의 쉼터였던 갯골을 더 편안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지역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하수도 기반시설 확대, 도로와 교량의 신설 마을버스, 희망택시 등 대중교통 시스템의 혁신 식당, 점포, 민박 등 1,600여 개소의 시설개선 등 우리군은 시골의 낡은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서화면은 평화지역 발전사업으로 그 모습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천도리 1단지 택지는 분양을 시작하였고 물결보도교, 물빛테마공원사업도 내년 상반기에 완공하겠습니다.

인제읍에 이은 북면의 LPG배관망 준공으로 1,500세대에 LPG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조성 중인 서화면을 비롯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6개 읍면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인제군 100년 미래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들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가 덕산리 소재 신청사로 이전했고 2040 인제군기본계획이 승인되었습니다.

또한 절대농지를 개발이 가능하도록 변경해 덕산 주거형 지구단위계획을 확정하였습니다.

인제종합운동장 조성은 관련 절차를 마치고 군계획시설 실시설계 인가를 고시했습니다.

2025년 종합운동장이 준공되면 인제에서 전국규모의 체육 행사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지역활력타운 사업에 국비30억, 용대지방정원 조성에 도비36억, 동서고속화철도 연계 지역개발비 200억을 확보해 역세권개발 사업 추진에 동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도시재생사업, 백담계곡 친환경 탐방로 조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의 연계로 철도역 주변 지역을 지역성장 거점으로 집중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요즘 군민들께서 인제가 확 바뀌었다는 말씀을 자주 해주십니다. 이 모든 성과는 혁신과 변화를 믿고 응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이 계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항상 이맘때가 되면 지나 온 시간에 대한 아쉬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지난 시간을 되돌릴 수 없기에 후회하기 보다는 앞으로의 시간을 생각하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저물어 가는 2023년 행복하게 보내시고 밝아오는 새해에도 군민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 12. 31.

인제군수 최 상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