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2024년도 시무식」 개최
강원대학교, 「2024년도 시무식」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2일(월) 오전 11시 실사구시관 …「강원 1도 1국립대」통한 지역상생 발판 마련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024년 1월 2일(화) 오전 11시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2024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갑진년(甲辰年) 새해의 희망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 행사에는 김헌영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 교무위원 및 교직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무식은 국민의례와 김헌영 총장의 신년사를 시작으로, 모범공무원증 수여, 교육부장관 및 강원특별도지사 표창, 우수 교육공무원, 직무분야 우수 직원 및 부서에 대한 포상이 각각 진행됐다.

이날 시무식에서 ‘모범공무원’에는 이동민 제2행정실 팀장이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어, ‘교육부장관 표창’은 ▲정진석 국어교육과 교수 ▲이기영 과학교육학부 교수 ▲황대규 교무과 조교 ▲권혁재 교무과 조교 ▲조규근 기획조정과 팀장 ▲김은종 총무과 주무관 ▲안영민 총무과 기록연구사 ▲이성숙 재무과 팀장 ▲안효인 재무과 주무관 ▲권순철 시설관리과 팀장 ▲김승호 제6행정실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우수 교육공무원’ 부문에는 하권수 의과대학 의학과 교수를 비롯한 교육자 10명이 연구, 교육, 저술, 학생지원, 산학협력, 국제화 및 홍보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 조교’는 ▲장명주 학사지원과 조교 ▲김동수 대학원혁신과 조교 ▲김영환 입학과 조교 ▲허나예 사범대학 교육학과 조교 ▲윤지현 IT대학 전자공학과 조교가 각각 받았으며, ‘우수 교사’는 강원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의 최원종 교사가 수상했다.

‘직무’ 분야에서는 기획조정과 우정임 팀장(올해의 직원) 등 28명이 우수한 업무성과와 직무 태도를 선보여 우수직원에 선정됐으며, ‘기록물관리’ 부문에는 대외협력과 김병욱 주무관이 선정됐다.

‘조직문화’ 부문에서는 교무과 이승현 주무관 등 3명이 우수직원으로, 학술정보운영과와 집수리봉사대가 우수부서로 각각 선정됐다.

이어, ‘대학 경쟁력 제고’ 부문에는 기획조정과 유제현 주무관과 IPP사업단 김지혜 주무관이 우수직원으로, 기획조정과와 연구진흥과가 각각 우수부서 선정의 영예를 안았으머, ‘교육’ 부문에는 부속공장 김광현 주무관 등 5명이 상을 받았다.

김헌영 총장은 “지난해 강원대학교는 ‘램프(LAMP) 사업’과 ‘글로컬대학30 사업’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대학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는 보람된 한 해를 보냈다”며 “새해에는 ‘강원 1도 1국립대학’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