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올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솔올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는 솔올해피오케스트라 연주회 개최

솔올중학교(교장 김성화)는 3일(수) 오전 11시, 강릉원주대학교 해람문화관에서 솔올해피오케스트라 제1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솔올중학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예술동아리 오케스트라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주 2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오케스트라를 운영해 왔다. 솔올해피오케스트라는 매년 졸업식, 등교 맞이 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교내외에서 연주회를 펼치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솔올중학교 학생 단원 39명, 교사 단원 2명, 지도 강사 9명 및 객원이 안지민 교사의 지휘 아래 엘가의 ‘사랑의 인사’, 크라이슬러의 ‘사랑의 기쁨’, ‘사랑의 슬픔’, 베토벤의 ‘그대를 사랑해(Ich liebe dich)’, 차이콥스키의 발레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 아름다운 나라, 스승의 은혜, 영화 <국가대표> OST ‘Butterfly’ 등 다양한 장르의 악곡을 연주했다.

연주회에는 학생 520여 명과 학부모, 교직원, 교육관계자 등이 관객으로 참석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고 마음의 위안을 주고자 개최된 연주회에 무한한 감동과 신뢰를 보냈다.

김성화 교장은 “이번 연주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음악으로써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라며 “풍성한 연주로 감동을 선사해 준 학생 단원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