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2024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지원 겨울방학 집중캠프 운영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2024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지원 겨울방학 집중캠프 운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관학교.경찰대학 입시 유형에 따른 학력, 체력 맞춤형 캠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이영숙)은 1월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2024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지원 겨울방학 집중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과 관련된 정보와 지원이 부족하여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캠프는 사전에 포트폴리오 서면평가를 통해 선발된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주간 운영된다. 주요 교육과정으로 △사관학교/경찰대학 국·영·수 문제 유형에 따른 학력강화 집중 프로그램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 체력평가 종목에 따른 맞춤형 강화훈련 및 기초체력훈련을 진행한다.

또한, 캠프 종료 후 학교로 복귀한 뒤부터 입시 종료 시까지 소속 학교 교사를 1대1 멘토로 위촉하여 연중 상담과 관리, 원서작성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7월경에는 2차 캠프를 개최하여 입시 직전 사관학교/경찰대학 면접 연습을 뒷받침하며 입시를 위한 실제적이고 촘촘한 지원을 유지할 방침이다.

이영숙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사관학교/경찰대학 입시에 관한 학력, 체력, 생활관리, 면접 등 다각도의 집중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꿈 실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주변 여건과 관계없이 학생 개인의 노력만으로 진학이 가능한 사회적 공공선을 실현함으로써 공교육 본연의 역할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