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도서관, 2024년 상반기 문화 프로그램 운영
횡성도서관, 2024년 상반기 문화 프로그램 운영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운 겨울을 도서관에서 Hot 하게 즐기자!”

- 군립도서관(횡성읍),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신청

- 태성도서관(둔내), 7개 프로그램 운영 중

- 작은도서관(각 읍면), 16개 프로그램 중 1~2월 프로그램 모집 중
 

 횡성군은 2024년 상반기 군립도서관을 비롯한 10개 도서관에서 2024년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립도서관, 태성도서관, 그리고 각 면 작은도서관은 도서관별 특성과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하여 총 39개의 독서 및 문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군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회원을 중심으로 ▲ 신나는 과학 놀이, ▲ 팥 찜질팩 만들기, ▲ 양모 펠트 열쇠고리 만들기, ▲ 유아 도자기 체험을 마련해 11일부터 14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둔내면에 있는 태성도서관에서는 ▲ 바둑, ▲ 뜨개질, ▲ 수채화 캘리그라피, ▲ 자수, ▲ 보테니컬 아트, ▲ 연필소묘, ▲ 달콤 베이킹 7개 프로그램을 이미 운영하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각 읍면 작은 도서관에서도 2월 중에는 ▲ 야생화 자수, ▲ 보드게임, ▲ 천아트, ▲ 홈 바리스타, ▲ 민화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와 각 읍면동 작은도서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있으며 접수도 가능하다.

각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준 인원 미달 신청 시에는 폐지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별도 재료비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다.

횡성군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과 청소년을 비롯한 군민들이 도서관에서 색다른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취지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