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최초 실시,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예비 고1 진학캠프
강원 최초 실시,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예비 고1 진학캠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로 이어지는 학습의 연속성 기대, 공교육 경쟁력 제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1일(목)부터 12일(금)까지 강릉교육지원청에서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예비 고1 진학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진학캠프는 학생들의 교육적 경험 확대와 학습의 연속성을 위하여 예비 고1 학생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대학입학전형의 이해, 학업동기 향상을 목표로 하며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예비 고1 진학캠프’는 전년에 발표한 ‘공교육 경쟁력 제고 중등 학력향상 종합계획’에 따라 교육과정 학습도약시기(중3 기말고사 이후부터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권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는 △진학전문관이 진행하는 ‘대학입시의 이해’ △해당 권역별 고교 교사가 진행하는 ‘학력! 진학을 위한 첫걸음(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 특강)’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이 진행하는 ‘고교생활 사용설명서’ 등 2일간 총 5개의 강좌가 이어진다.

한편, △원주권역은 1월 12일(금)부터 13일(토)까지 원주교육지원청에서, △춘천권역은 1월 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춘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한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예비 고1 진학캠프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이지만 권역별로 예상했던 학생 수보다 더 많은 학생이 신청했다”라며,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학교급 전환기에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